본문 바로가기

전자

OHP 프로젝터와 LCD 모니터를 활용해서 프로젝터 만들기

OHP 프로젝터와 LCD 모니터를 활용해서 프로젝터 만드는 동영상입니다.
LCD 모니터를 분해하면 다음 부품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. 1. 액정 판낼 2. AV 보드 3. 인버터 4. BLU 5. 전원공급장치 BLU (Back Light Unit) : 흰색 플라시틱 판 처럼 생겼습니다. CCFL 이라는 일종의 형광등이 들어있고, CCFL이 발행시킨 빛을 고르게 펴서 액정 전체에 비춰주는 역할을 합니다. 프로젝터 제작시 사용하지 않습니다. 인버터 : 저전압 직류를 공급 받아서 고전압 교류를 발생시킵니다. CCFL을 구동하는데 사용됩니다. 보통 길쭉한 모양의 회로기판이고 트랜스, FET가 달려 있습니다. 프로젝터 제작시 사용하지 않습니다. AV 보드 : 컴퓨터로 부터 영상 신호를 입력 받아 액정 판넬에 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. 액정 판낼 : 반투명한 유리판처럼 생겼습니다. 전원공급장치 : 상용 교류전원을 공급받아 직류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. 보통 외장형으로 제작하고 검정색 상자처럼 생겼습니다.
OHP (Over Head Projector)
투명 필름에 인쇄된 그림을 스크린에 투사하는 역할을 합니다.
광원, 렌즈, 거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이 동영상에서는 모니터에서 얻은
기존의 OHP를 이용함으로써 광학부를 따로 제작하지 않고
액정판넬, AV 보드, 정원공급창치를 연결하여 프로젝터 위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제작했네요.
작동 원리를 알 수 있는 좋은 자료라 생각됩니다.


'전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수냉 PC] Asetek WaterChill 2 Water Cooling Kit  (0) 2009.09.25
[수냉 PC] Thermaltake BigWater Water Cooling Kit  (0) 2009.09.25
수냉식 PC 조립하기  (0) 2009.09.22
스피커 만드는 방법  (0) 2009.09.08
프로젝터 만들기  (0) 2009.08.18